폭스바겐 ID.4 전기차 시장 존재감 과시
폭스바겐코리아의 순수 전기 SUV, ID.4가 정부 보조금 확정 후 3월에만 351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를 판매하며 올해 전기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집계).
2월 말 보조금 확정 이후 3월부터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을 감안하면, 국내 시장에서 판매된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ID.4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전무는 “전기차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에 이 같은 판매량을 달성한 것은 ID.4의 뛰어난 품질을 입증한 것”이라며 “뛰어난 성능과 부드러운 주행감, 매력적인 가격으로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대 보조금 492만원
탁월한 성능 매력적인 가격
폭스바겐 순수 승용 전기차 ID.4
ID.4는 비틀과 골프의 뒤를 잇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시대를 여는 플래그십 모델로 개발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의 e-테크놀로지가 집약된 모델입니다. ID.4는 전기차 구매 시 주요 고려 사항인 긴 주행거리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여 차량 운행 및 충전 측면에서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합니다.
1회 충전 시 복합 주행 가능 거리는 421km(도심 451km, 고속도로 384km)이며, 에너지 소비 효율은 4.9km/kWh(도심 5.3km/kWh, 고속도로 4.5km/kWh, 3등급)로 뛰어납니다.
ID.4는 뛰어난 제품 매력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가격도 자랑합니다. 또한 전기차 특유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도 매끄러운 주행감을 유지해 국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풍부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국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주요 요인입니다. 폭스바겐의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IQ. 드라이브’는 운전자 부주의 시 경고 및 차량 정지를 돕는 ‘이머전시 어시스트’를 포함해 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지능형 대화형 조명 시스템인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어두운 도로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이외에도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독립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히트펌프, 에어 리버뷰(360° 카메라)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편의사양이 아낌없이 탑재되어 ID.4의 인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