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C 퍼포먼스 모델 AMG GLC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이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마티아스 바이틀)가 미드 사이즈 SUV ‘GLC’의 퍼포먼스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를 출시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과 강력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결합해 일상 생활에서도 강렬한 존재감과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확장된 차체와 향상된 엔진 출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등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퍼포먼스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3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 모델과 2세대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 SUV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첫 인도는 6월부터 인도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 모델의 가격은 9960만 원부터 시작하며, 쿠페 SUV 모델의 가격은 5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 디지털 부문 총괄 부사장 킬리안 실렌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메르세데스-AMG의 ‘원 맨, 원 엔진’ 원칙으로 완성된 강력한 엔진 기술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더 뉴 GLC와 결합된 모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고성능 차량의 발상지인 아팔터바흐의 정신을 계승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며 고객들에게 AMG만의 강렬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AMG 강력한 전동화 파워트레인
‘하나의 엔진’ 철학을 구현하는 AMG 2.0리터 4기통 엔진(M139)이 AMG 스피드시프트 MCT 9단 변속기와 결합해 최고 출력 421ps, 최대 토크 51kgf-m의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M139 엔진에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TM 팀의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전자식 배기가스 터보차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속에서도 최대 출력을 발휘하여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합하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팀 기술에서 영감을 받은
배기가스 터보차저 탑재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대 14ps(10kW)의 추가 전기 모터 출력으로 내연기관을 지원하여 빠르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습니다. 그 결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SUV와 쿠페는 이전 세대 대비 출력이 31ps 향상되어 0-100km/h 가속 시간 4.8초, 최고 속도 250km/h를 달성하며 탁월한 주행 성능을 선보입니다.
또한, 주행 모드와 도로 상황에 따라 세 가지 댐핑 시스템 설정이 가능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과 최대 2.5°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민첩한 조향과 편리한 주차를 도와 더욱 즐겁고 안정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포티하거나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옵션 중 원하는 배기음을 선택할 수 있는 AMG 퍼포먼스 사운드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커진 차체 & AMG 특유 디자인
먼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는 이전 세대보다 길이가 80mm,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나 더 커진 차체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강력한 존재감과 넓은 실내 공간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외관과 실내에 AMG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버티컬 스트럿이 적용된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AMG 프론트 에이프런, AMG 퍼포먼스 룩 디퓨저가 적용된 리어 에이프런, 트윈 테일파이프 트림, 20인치 AMG 10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차량 컬러와 일치하는 AMG 휠 아치 등이 적용됐다. 또한, AMG 전용 브레이크 시스템과 AMG 스포일러 립이 적용되어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줍니다.
외관 사양이 동일한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도 이전 세대보다 전장이 40mm,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났습니다. 이를 통해 유려한 실루엣과 함께 SUV의 역동성과 쿠페의 감성을 결합했습니다.
실내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블랙 AMG 가죽 실내 장식과 메탈 구조 트림으로 절제된 스포티함이 돋보입니다. 나파 가죽으로 제작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AMG 플로어 매트는 AMG만의 독특한 감성을 보여줍니다.
운전석에는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중앙에는 11.9인치 LCD 중앙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개인 취향에 따라 ‘슈퍼스포츠’ 등 AMG 전용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MG 역동적 주행 성능
AMG 특유의 디자인 적용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및 안전 사양 탑재
최신 메르세데스-AMG GLC SUV 및 쿠페 모델에는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되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먼저,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앞차와의 설정된 거리를 유지하고 제동 및 출발을 보조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차선 표시와 전방 차량을 감지해 차량이 차선 중앙을 유지하도록 돕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또한 차량당 130만 화소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장착되어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카메라,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수집된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밝기를 조정하여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화합니다.
이 외에도 15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총 710W 출력을 자랑하는 버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하여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경로 안내를 표시하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MBUX, 360° 카메라가 장착된 주차 패키지, 언제 어디서나 친구 및 가족과 차량 공유가 가능한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한 디지털 키 전달, 앞 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공기 청정 패키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은 운전의 즐거움을 높이고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국내 64곳의 공식 전시장과 웹사이트(www.mercedes-benz.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