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7일 (토요일)

현대기아차 서울시와 커넥티드카 에코마일리지 연계, 안전운전 시 추가 마일리지 지급

현대차∙기아 커넥티드카 기반 차량 운행 정보와 서울시의 에코마일리지 연동

공유하기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고객들은 이제 서울시의 에코마일리지 서비스를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차량 운행 데이터를 서울시 승용차용 에코마일리지 시스템과 연동하여 주행거리 입력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이번 협력은 자동차 운행 데이터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운전자에게 마일리지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서울시의 친환경 정책을 지원합니다. 이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나 지방세 납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운전자가 계기판에서 주행거리를 촬영하고 업로드해야 했으나, 이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고객 서비스 앱인 마이현대, 마이기아, 마이제네시스에서 ‘드라이빙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주행거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차량 데이터와 운전 기록을 관리하고, 소모품 관리 및 차량 진단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앱은 또한 급가속 및 감속, 심야 주행 이력을 분석하여 운전자에게 안전운전 점수를 제공하며, 이 점수가 높은 운전자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서비스와 연동을 원하는 고객은 앱 내 ‘드라이빙 인사이트’ 메뉴에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승용차) 배너를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주행거리 전송
안전 이동과 환경 보호 기여

현대차와 기아는 서울시와 협력하여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녹색실천 운전마일리지’ 제도를 시범적으로 도입한다. 이 제도는 안전 운전을 실천하는 운전자에게 보너스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현대차와 기아 차량의 드라이빙 인사이트 시스템과 연동되어 처음으로 실행됩니다.

이 제도는 90일 이상 500km를 주행한 고객 중 안전운전 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 3,000 마일리지, 95점 이상인 경우 5,000 마일리지를 2025년부터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마일리지는 서울시의 에코홈페이지에서 기존 에코마일리지와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차량 데이터를 활용해 투명한 운영을 지원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향후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현대차와 기아는 2003년 국내 최초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지난해 국내 가입자 수가 5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도로에서 운행되는 커넥티드 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생성되는 데이터도 많아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지마이카
이지마이카https://easydirectcar.com/
Hello, I am a blogger specializing in product reviews. I review household goods, cameras, IT, electronics, software, services, finance, and various products. I strive to help both consumers and sellers through professional reviews.

최신 글

News